2023학년도 1학기 성적경고자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숙지하여 해당되는 의무항목은 반드시 실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성적경고 대상 : 평점평균 1.80미만인 자
※ 학사경고여부 확인 : 종합정보시스템 > 교과정보 > 성적정보 > 학사경고내역 확인
2. 성적경고자 단계별 절차 안내 : 세부 절차는 <별첨 1> 참조
가. 1단계 : 성적경고자 1회 이상자
1) 상담교수와의 상담 : <상담 의무>, 소속 학부(과) 진행
※ 상담교수와의 상담을 미실시한 후 휴학한 학생은 복학 후 반드시 상담 실시 필요
- 학부(과)장 또는 지도교수와의 상담을 실시한 후 상담교수가 서명한 상담일지를 소속 학부(과)에 제출하여야 수강신청이 허가됨
2) 전문가 상담 : <상담교수의 추천 시 상담 의무>, 학생생활·성평등상담
- 상담교수와의 상담 진행 후, 상담교수가 전문가 상담이 필요하여 추천시 상담 진행 필
3) 학습법 특강 : <학생생활·성평등상담소 추천 시 의무 수강>, 교수학습센터
- 전문가 상담 진행 후 학습성적부진형으로 추천시 학습법 특강 의무 수강 필요
나. 2단계 : 성적경고자 연속 2회 및 누적 총3회 이상자
1) 상담교수와의 상담 : <상담 의무>, 소속 학부(과) 진행
※ 상담교수와의 상담을 미실시한 후 휴학한 학생은 복학 후 반드시 상담 실시 필요
- 학부(과)장 또는 지도교수와의 상담을 실시한 후 상담교수가 서명한 상담일지를 소속 학부(과)에 제출하여야 수강신청이 허가됨
2) SLT자기조절학습검사 및 전문가 상담 : <의무>, 학생생활·성평등상담소에서 진행
- 학생생활·성평등상담소를 통하여 ‘SLT자기조절학습검사’를 실시한 후 검사결과를 기반으로 전문가 상담을 실시
3) 학습유형진단 : <의무>, 교수학습센터(CTL)에서 진행
- 교수학습센터에서 진행하는 ‘학습유형진단’을 의무적으로 실시
4) 멘토링 신청 : <1/2학년 의무, 3/4학년 선택>, 교수학습센터(CTL)에서 진행
- 교수학습센터에서 진행하는 ‘멘토링’을 신청하여 1/2학년은 의무적으로, 3/4학년은 선택적으로 실시
3. 참고사항
가. 상담교수와의 상담 관련
1) 학부모가 불가피하게 상담에 참석하지 못할 시 상담교수와 전화상으로 상담해야 함.
2) 상담일정은 지도교수님과 협의 후 진행(지도교수님 연락처는 [첨부1] 참조)
3) 성적경고자가 상담일지를 제출하지 않으면, 수강신청을 할 수 없음.
※ 2단계(연속 2회, 누적 총 3회 이상) 성적경고자 중 멘토링 참여자는 신청서를 교수학습센터에 이메일 제출(ctl@kau.ac.kr) 제출
4) 원활한 수강신청을 위해 2023. 08. 1(화)까지 성적경고 상담을 완료해야 수강 신청 가능함.
※ 대면상담이 어려울 경우 비대면상담 진행가능
나. 성적경고자 상담은 웹수강지도 상담과는 별도이므로 웹수강지도상담도 실시하여야 수강 신청 가능함.
다. 2단계 성적경고자(연속 2회 또는 누적 총 3회 이상)는 성적경고 받은 다음 학기에 반드시 4가지 세부항목【상담교수와의 상담, SLT자기조절학습검사 및 전문가 상담, 학습유형진단, 멘토링(1/2학년만 해당)】을 실시하여야 함. ☞ 멘토링은 휴학생 참여 불가
라. 문 의 처
□ 학생생활·성평등상담소 : ☎ 02-300-0029/0313
□ 교수학습센터 : ☎ 02-300-0017/0494
□ 교무팀 : ☎ 02-300-0014
2023. 7
교 무 처 장
2023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전과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전과를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관련 학칙 : 일반대학원 학칙 시행세칙 제22조(전과)
① 전과는 1개 학기 이상을 이수하고 총 평점평균 3.0 이상인 학생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다.
② 전과 후 2개 학기 이상 전과 학과에서 논문지도를 받은 후에 논문을 제출할 수 있다.
③ 전과를 하고자 하는 학생은 소정의 기간내에 신청서류를 제출하여 대학원위원회의 심의와 대학원장의 최종허가를 받아야 한다.
2. 신청대상 : 일반대학원(석사, 박사, 통합) 재학생중 총평점평균 3.0 이상인 학생
* 2023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자, 이전 전과자도 전과(재전과) 가능함
3. 신청서 제출 기간 : 2023. 7. 24(월) ~ 7. 26(수)
* ‘첨부. 전과신청서’ 참조
※ 전과 허가 결과 통보는 개별 통보 예정임
4. 신청서류 제출장소 : 해당학과 사무실
5. 신청방법
- 전과신청서를 작성하여 현 소속학과 지도교수, 주임교수 및 전과 희망학과 주임교수 승인 후 전과 희망 학과 사무실로 제출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행정실(02-300-0303)으로 문의 바랍니다
대 학 원 장
2023학년도 하계 직원 부서별 연수가 실시됨에 따라 학과 행정실이 공석으로 전화 및 민원 업무가 불가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1. 일시 : 2023. 7. 6(목) ~ 7. 7(금) / 2일
2. 내용 : 2023학년도 하계 직원 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