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대상자는 기간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관련 근거 : 대학원 학칙 제8장 학위논문 및 일반대학원 학칙 시행세칙 제10장 학위청구논문
2. 예비발표 일정
기 간 | 내 용 | 비 고 |
11. 11(월) ~ 11. 15(금) | -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신청 기간 | *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 |
12. 26(목) | -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결과 보고서 제출 기한 |
|
3.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신청 절차
가. 신청서 작성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학사시스템>학사정보>청구논문심사>석사 예비발표
신청에서 서식 작성 후 출력하여 지도교수, 주임교수 날인 후 학과사무실 제출
나. 신청서 작성 기간(종합정보시스템) : 2024. 11. 11(월) ~ 15(금) / 해당 기간 외 입력(작성) 불가
다. 신청서 제출 대상자 명단 : 62명(첨부 참조/복수학위 대상자 포함)
4. 예비발표 대체인정
가. 국내외 학술대회 논문 발표로 예비발표 대체 가능(지도교수, 주임교수 인정시)
- 석사과정 입학 후 학술대회에서 발표한 것 모두 인정함(주발표자만 인정함)
※ 단, 학위논문과 동일한 내용으로 발표한 것만 인정함
나. 일반 예비발표자와 동일하게 석사학위 예비발표 신청서 및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함
□ 결과보고서 작성 방법
- 예비발표 일시
* 이번 학기 학술대회 발표한 경우 발표일시 기재
* 이전 학기 학술대회 발표한 경우 예비발표 결과보고서 제출일자를 기재
- 발표장소 : 학술대회명 기재 (ex: 2024년도 추계 학술대회(00학회))
- 심사판정 : 지도교수 포함 심사위원 3명 可/否 판정 후 날인
- 결과보고서 제출시 학술대회 표지 및 논문 별쇄본 첨부 제출
* 별쇄본은 논문제목 및 발표자 성명이 나온 첫장만 제출함
5. 기타사항
가. 심사 대상자(첨부 참조) 중 심사 가능 학생에 대해 신청서를 제출 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학과 내규에 별도의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신청자격이 있는 경우 신청서 접수시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논문심사시 위조, 변조, 표절 등 학문적 진실성을 훼손하는 부정행위가 없는지 엄격히 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2학기 석사학위 청구논문 본심사 계획을 다음과 같이 통보하오니 대상자는 기간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관련 근거 : 대학원 학칙 제8장 학위논문 및 일반대학원 학칙 시행세칙 제10장 학위청구논문
2. 본심사 일정
기 간
내 용
비 고
11. 11(월) ~ 11. 15(금)
- 석사학위 청구논문 본심사 신청 기간
*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
* 외부심사위원은 개인 정보동의서 (이력서) 제출
11. 22(금)
- 석사학위 심사용 논문 제출 기한
* 대상자가 지도교수에게 제출
(제출 부수 3부)
11. 19(화) ~ 11. 21(목)
- 논문심사료 및 졸업 준비비 납부
* 가상계좌 납부
12. 26(목)
- 석사학위 청구논문 본심사결과 보고서
제출 기한
* 표절예방프로그램 검사결과보고서
(Copy Killer) 지도교수 확인후 제출
* 학과 사무실로 제출함
2025. 1. 23(목)
- 석사학위 청구논문 완성본 제출 기한
*제출 기한 연장 불가
3. 석사학위 청구논문 신청 절차
가. 신청서 작성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학사시스템>학사정보>청구논문심사>석사 본심사
신청에서 서식 작성 후 출력하여 지도교수 날인 후 학과사무실 제출(주임교수 학과에서 일괄 날인)
※ 신청서 작성 전 지도교수와 논문심사 일정을 상의한 후 종합정보시스템에 일정 입력함
나. 신청서 작성 기간(종합정보시스템) : 2024. 11. 11(월) ~ 15(금) / 해당 기간 외 입력(작성) 불가
4. 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납부
가. 납부 기간 : 2024. 11. 19(화) ~ 11. 21(목)
나. 납부금액 : 70,000원(심사료 60,000원/졸업준비비 10,000원)
다. 납부방법 : 종합정보시스템>학사정보>대학원각종응시료>구분: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조회> 납입고지서 출력>가상계좌 납부(계좌이체)
5. 기타사항
가. 「대학원 수강신청 및 학위 취득에 관한 세부지침」을 숙지하시어 신청 시 착오가 없도록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첨부 1' 참조)
나. 대면심사가 원칙이며 부득이한 경우 온라인 심사를 실시 할 경우 반드시 신청서 제출시 온라인 심사에 대한 계획서를 사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심사위원 선정시 심사대상자가 과다하게 배정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결과보고서 제출시 반드시 표절결과보고서를 제출함.
(심사용 논문제출시에도 논문심사위원장에게 표절검사결과보고서 필수적으로 제출)
마. 2015학년도 3월 이후 입학생은 연구윤리강좌 미이수시 졸업이 불가하오니 결과 보고서 제출전까지 반드시 이수
바. 심사 대상자('첨부 1') 중 심사가능 학생에 대해 신청서를 제출 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 후 신청취소 및 발표 포기시 연구등록금납부 및 환불에 관한 지침에 의거 등록금을 환불 예정임
사. 학과 내규에 별도의 석사학위 청구논문 본심사 신청 자격이 있는 경우 신청서 접수시 반드시 확인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본심사 신청시 예비발표 논문제목과 변경이 된 경우 '논문변경사유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첨부2)
자. 논문심사시 위조, 변조, 표절 등 학문적 진실성을 훼손하는 부정행위가 없는지 엄격히 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요
가. SW중심대학 2025년 라스베가스 CES 전시회 참가자 모집
나. 일정 : 2025.01.05.(일) ~ 01.12.(일) (5박 8일)
다. 목적
- AI·SW 첨단기술의 발달상황 파악 및 시사점 도출
- 팀별 주제 및 기획에 맞춘 자기 주도형 체험 프로그램
2. 참가자 선발
가. 지원 자격
- 전공 : AI융합대학 또는 SW중심대학에서 지원하는 AI융합전공, 마이크로디그리 참여자
→ (마이크로디그리 신청 : https://bit.ly/KAU_SWU_MD)
- 학년 : 2024년 기준 2, 3, 4학년 (4학년은 본교 대학원 진학 예정자만 지원 가능)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TOPCIT 응시자 우대
나. 선발 인원
- 총 10명 선발 예정
다. 신청 방법
- 지원서 양식 작성하여 역량관리시스템으로 신청
- 지원서 내(內) 탐방 주제 및 탐방 계획을 구체적으로 작성
- https://www.ces.tech/ 홈페이지 및 기타 자료 참고
3. 선발 절차
가. 선발 일정 (세부일정 변경가능)
4. 참가 비용
가. 자기 부담금 : 1인당 500,000원 (개인 부담금은 변경될 수 있음)
나. 포함 사항 : 항공료, 숙박비, CES 관람권 및 프로그램 비용 일체
다. 불포함 사항 : 여권 발급 비용, 개인 경비(기념품 구입 등), 조식 비용 등
5. 참가자 준수사항
가.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여권을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함 (귀국일 기준)
나. 사전 교육에 반드시 참석해야 함
다. 단체출발, 단체귀국, 단체행동을 원칙으로 함
라. 프로그램 진행 중 안전사고에 주의하며 자신의 부주의로 발생한 사고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마. 출국 전 국내 보호자의 인적사항을 사업단에 제출하여야 함
바. 일정 종료 후 14일 이내에 반드시 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함
사. 우수 보고서는 학교 홈페이지 등에 공개할 수 있음
6. 기타 사항
가. 상기 일정은 항공 스케줄 등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나. 최종 선발팀이 미달일 경우 프로그램이 취소될 수 있음
다. 최종 선발팀 발표는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 예정
라. 허약자, 임산부, 부상자 등 지원 자제
마. 개별 항공권 예약 및 출입국 날짜 변경 불가, 가족 동반 불가
바. 선발 완료 후 취소는 불가하며, 개인사유로 프로그램 참가가 어려울 시 모든 위약금은 개인이 부담함
7. 문의처
SW중심대학사업단 (기계관 428호)
02-300-0475/0469 / deondeo@ka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