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수강대상자 : 재학생 및 휴학생(단, 8학기 이상 이수 후 휴학생 제외)
2. 수강신청 가능학점 : 최대 7학점
3. 수강료 : 학점당 9만원
※ 2022학년도 제4차 등록금심의위원회 심의결과에 따라 2023학년도 동계계절학기부터 모든 종류의 수강형태에 대하여 수강료가 일괄 9만원으로 변경되었으므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업 일정
구 분 | 일 정 | 비 고 |
수강신청 기간 | 2024. 10. 28.(월) ~ 10. 29.(화) | |
1차 폐강 | 2024. 11. 1.(금) | ◼폐강기준 : 수강신청 전공 20명, 교양 25명 미만 |
1차 수강변경 및 추가 수강신청 | 2024. 11. 5.(화) ~ 11. 6.(수) | ◼신청과목의 개설 학부(과) 사무실에 신청 ◼수강변경은 1차 폐강 과목 신청자에 한함 ◼추가 수강신청은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함 |
수강료 납부기간 | 2024. 11. 12.(화) ~ 11. 13.(수) | ◼개인별 가상계좌로 입금 ◼미납부 과목의 수강신청은 자동 취소됨 |
2차 폐강 | 2024. 11. 18.(월) | ◼폐강기준 : 수강료납부 전공 20명, 교양 25명 미만(영어커뮤니케이션 강좌는 10명 미만) ◼폐강과목 수강료 환불 : 12. 6.(금) 예정 |
2차 수강변경 및 추가 수강신청 | 2024. 11. 21.(목) ~ 11. 22.(금) | ◼신청과목의 개설 학부(과) 사무실에 신청 ◼수강변경은 2차 폐강 과목 신청자에 한함 ◼추가 수강신청은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함 |
수강료 납부기간 | 2024. 11. 26.(화) ~ 11. 27.(수) | ◼ 2차 수강 변경자 및 추가 신청자 |
수강취소기간 (개강 전) | 2024. 12. 16.(월) ~ 12. 17.(화) | ◼수강 취소시 대학 등록금 운영 규정에 의거하여 수강료 전액 환불 ◼취소강좌 수강료 환불 : 1. 10.(금)예정 |
수업기간 | 2024. 12. 23.(월) ~ 2025. 1. 14.(화) 단, SDU는 별도 일정으로 진행되며 추후 안내 예정 | ◼ 주 5일 수업 (월 ~ 금) ◼ 사이버강의는 별도 운영 |
수강취소기간 (개강 후) | 2024. 12. 23.(월) ~ 12. 27.(금) | ◼수강 취소시 대학 등록금 운영 규정에 의거하여 수강료의 5/6 환불 ◼취소강좌 수강료 환불 : 1. 10.(금)예정 |
성적입력기간 | 2025. 1. 14.(화) ~ 1. 17.(금) | |
성적상담 기간 | 2025. 1. 20.(월) ~ 1. 21.(화) | ◼성적 조회 및 이의신청 |
※ 과목별 강의실은 변경될 수 있으니 개강 전 강의계획서에서 꼭 재확인 부탁드립니다.
※ SDU(사이버강좌) 과목은 본교 계절학기 과목과 수업기간이 상이하니 꼭 SDU 홈페이지(http://www.sdu.ac.kr/ko/index.do)를 참고하여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항공운항학과 계기비행실습 과목의 경우 강의계획서 상 명시된 시간표 외 학과사정에 따라 수업운영이 탄력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세부사항은 수강생 대상으로 학과에서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5. 일정별 안내사항
가. 개설과목 확인
1) 메뉴위치 : 종합정보시스템>교과정보>강좌정보>강의시간표 및 계획서
2) 강의시간 및 강의 담당교원은 학부(과)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전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반드시 재확인 바람
나. 수강신청
1) ‘수강신청 사이트’(http://su.kau.ac.kr/sugang/index.su)에서 수강신청
2) 재수강 신청은 반드시 ‘재수강과목 신청’ 메뉴에서 신청해야만 하며 즐겨찾기 담기 불가함
3) 계절학기는 수강신청 종료 후 수강신청 변경이 불가능하고 1/4선까지 취소만 가능함 (폐강과목 신청자만 수강변경 가능)
4) 현재(2024학년도 2학기) 수강하고 있는 과목의 재수강 신청은 불가함.
※ 해당자는 계절학기 수강신청 종료 후 수강신청 강제 삭제됨
5) 수강대상 전공이 지정된 과목은 지정 학부(과) 학생만 수강 가능함
6) 동일강좌 20번 이상 클릭 시 이유 불문하고 해당과목 수강신청 불가함
7) 수강신청 교과목 거래를 방지하기 위해 수강취소 후 임의의 시간이 지나야 여석 표기됨
다. 1차 폐강 (1차 수강변경 및 추가 수강신청)
1) 수강변경 : 1차 폐강강좌 신청자에 한하여 수강변경 가능
2) 추가 수강신청 :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하여 추가 수강신청 가능
3) 추가 수강신청 기간 : 11. 5.(화) ~ 11. 6.(수) / 원하는 과목의 개설 학부(과) 사무실에 전화로 연락하여 신청(온라인 신청 아님)
라. 수강료의 납부
1) 수강료 납부 기간 : 11. 12.(화) ~ 11. 13.(수), 9:00 ~ 17:00
2)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서’ 확인 후, 가상 계좌번호로 수강료 납부
※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서’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또는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확인 메뉴위치: 종합정보시스템> 학사정보> 계절학기수강료납부서
3) 가상계좌는 학생별, 강좌별로 각각 부여되므로 수강을 원하는 강좌의 수강료만 납부 가능하며 입금자명과 학생이름이 일치하지 않아도 납부가능 (2강좌 이상 수강할 경우, 강좌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해야 함)
4) 수강료 미납 시 해당과목의 수강신청이 자동 취소되며 종합정보시스템 수강 확정여부에 ‘미확정’으로 표기됨
5) 수강료 납부 후 반드시 입금성공 여부 확인할 것
(확인 방법 : 납부 완료일로부터 1일이 경과 된 후 종합정보시스템 → 교과정보 → 수강정보 → 수강신청내역 ‘계절학기’→수강확정여부가 ‘확정’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
마. 2차 폐강 (2차 수강변경 및 추가 수강신청)
1) 수강변경 : 2차 폐강강좌 신청자에 한하여 수강변경 가능
2) 추가 수강신청 :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하여 추가 수강신청 가능
3) 추가 수강신청 기간: 11. 21.(목) ~ 11. 22.(금) / 원하는 과목의 개설 학과 사무실에 전화로 연락하여 신청(온라인 신청 아님)
4) 추가 수강신청자 수강료 납부 : 11. 26.(화) ~ 11. 27.(수), 9:00 ~ 17:00
(기존 납부 수강료와 별도로 변경과목에 대한 수강료를 추가납부 해야 함)
5) 폐강과목에 대한 수강료는 일괄적으로 2024. 12. 6.(금)환불 예정
6) 환불을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 환불계좌정보(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개인신상 > 은행명, 계좌정보)가 입력되어야 함.
바. 수강취소 기간 및 수강료 환불
구분 | 취소기간 | 등록금 환불 |
개강 전 | 12. 16.(월) 10:00 ~ 12. 17.(화) 17:00 | 수강료 전액 환불 |
개강 후 | 12. 23.(월) 10:00 ~ 12. 27.(금) 17:00 | 수강료의 5/6 환불 |
1) 취소방법 : 수강신청 시스템에서 본인이 직접 수강취소
2) 수강료 환불 예정일자: 2025. 1. 10.(금)
3) 환불을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 환불계좌정보(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개인신상 > 은행명,계좌정보)가 입력되어야 함
6. 현장실습교과목(실습학기제)관련 안내
가. 현장실습교과목 편성안내
현장실습 구분 | 개설 주체 | 편성 상세 | 이수 구분 | 비고 | |||
과정 | 교과목명 | 인정 학점 | 실습요건 | ||||
전공 현장실습 | 각 학부(과) | 계절제 | 학과(전공) 단기현장실습 1 | 3 | 4주(160시간) 이상 | 전공 선택 | |
학과(전공) 단기현장실습 2 | 3 | 4주(160시간) 이상 | |||||
일반 현장실습 | 대학 일자리센터 | 계절제 | 일반 단기현장실습 1 | 3 | 4주(160시간) 이상 | 일반 선택 | |
일반 단기현장실습 2 | 3 | 4주(160시간) 이상 |
나. 수강신청 및 수강료
1) 현장실습 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접수(https://wess.kau.ac.kr)
2) 현장실습 기간에는 현장실습을 제외한 다른 과목 수강 불가
(단, 사이버강좌 및 원격강좌 수강 가능 / 일반과목은 실습기관과 협의하여 수강 가능)
3) 수강료 납부 후에는 수강 변경 불가하며 현장실습 개시 후 3일 이내에 수강취소 시 수강료의 5/6 환불
(단, 수강신청 후 수강료 미납 시 자동 취소 처리됨)
4) 수강료 : 27만원 (학점당 9만원)
다. 현장실습 학점인정
1) 현장실습 교과목 운영내규에 따른 평가 후, 현장실습 교과목으로 학점인정
2) 현장실습교과목 최대 21학점 이수가능
(계절제 현장실습은 하계 및 동계 각각 3학점 최대 6학점)
라. 기타사항
1) 2018년도 계절제 현장실습부터는 현장실습 시스템 구축에 따라 모든 절차를 온라인으로 진행
2) 자세한 사항은 우리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동계 현장실습학기제 실시 안내’ 공고문 참조
2024. 10.
교 무 처 장
환류를 통한 학생 수업만족도 개선을 위하여 2024학년도 2학기 중간 강의평가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학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평가대상 : 2024학년도 2학기 수강 중인 모든 강의
2. 평가기간 : 2024.10.21.(월) ~ 10.27.(일)
3. 평가방법 : 온라인 평가(종합정보시스템 → 학사시스템 → 강좌정보 → 강의평가)
4. 평가내용 : 서술형 응답 3문항
(1) ‘강의 준비 및 운영’에 관한 소감이나 개선이 필요한 점이 있다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의시간 준수, 휴보강, 강의계획서에 맞는 진도 운영 등)
(2) ‘강의내용’에 관한 소감이나 개선이 필요한 점이 있다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업 이해도, 질문·면담 협조정도, 학습자료 등)
(3) ‘평가방법’에 관한 소감이나 개선이 필요한 점이 있다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과제, 시험, 성적확인, 평가기준 등)
5. 기타사항
- 평가하신 내용은 익명이 보장됩니다.
※ 단, 평가결과는 익명으로 집계되어 본인의 평가내역을 재확인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평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교무팀 ☎ 02-300-0364)
2024학년도 2학기 석사학위 청구논문 본심사 계획을 다음과 같이 통보하오니 대상자는 기간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관련 근거 : 대학원 학칙 제8장 학위논문 및 일반대학원 학칙 시행세칙 제10장 학위청구논문
2. 본심사 일정
기 간
내 용
비 고
11. 11(월) ~ 11. 15(금)
- 석사학위 청구논문 본심사 신청 기간
*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
* 외부심사위원은 개인 정보동의서 (이력서) 제출
11. 22(금)
- 석사학위 심사용 논문 제출 기한
* 대상자가 지도교수에게 제출
(제출 부수 3부)
11. 19(화) ~ 11. 21(목)
- 논문심사료 및 졸업 준비비 납부
* 가상계좌 납부
12. 26(목)
- 석사학위 청구논문 본심사결과 보고서
제출 기한
* 표절예방프로그램 검사결과보고서
(Copy Killer) 지도교수 확인후 제출
* 학과 사무실로 제출함
2025. 1. 23(목)
- 석사학위 청구논문 완성본 제출 기한
*제출 기한 연장 불가
3. 석사학위 청구논문 신청 절차
가. 신청서 작성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학사시스템>학사정보>청구논문심사>석사 본심사
신청에서 서식 작성 후 출력하여 지도교수 날인 후 학과사무실 제출(주임교수 학과에서 일괄 날인)
※ 신청서 작성 전 지도교수와 논문심사 일정을 상의한 후 종합정보시스템에 일정 입력함
나. 신청서 작성 기간(종합정보시스템) : 2024. 11. 11(월) ~ 15(금) / 해당 기간 외 입력(작성) 불가
4. 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납부
가. 납부 기간 : 2024. 11. 19(화) ~ 11. 21(목)
나. 납부금액 : 70,000원(심사료 60,000원/졸업준비비 10,000원)
다. 납부방법 : 종합정보시스템>학사정보>대학원각종응시료>구분: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조회> 납입고지서 출력>가상계좌 납부(계좌이체)
5. 기타사항
가. 「대학원 수강신청 및 학위 취득에 관한 세부지침」을 숙지하시어 신청 시 착오가 없도록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첨부 1' 참조)
나. 대면심사가 원칙이며 부득이한 경우 온라인 심사를 실시 할 경우 반드시 신청서 제출시 온라인 심사에 대한 계획서를 사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심사위원 선정시 심사대상자가 과다하게 배정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결과보고서 제출시 반드시 표절결과보고서를 제출함.
(심사용 논문제출시에도 논문심사위원장에게 표절검사결과보고서 필수적으로 제출)
마. 2015학년도 3월 이후 입학생은 연구윤리강좌 미이수시 졸업이 불가하오니 결과 보고서 제출전까지 반드시 이수
바. 심사 대상자('첨부 1') 중 심사가능 학생에 대해 신청서를 제출 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 후 신청취소 및 발표 포기시 연구등록금납부 및 환불에 관한 지침에 의거 등록금을 환불 예정임
사. 학과 내규에 별도의 석사학위 청구논문 본심사 신청 자격이 있는 경우 신청서 접수시 반드시 확인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본심사 신청시 예비발표 논문제목과 변경이 된 경우 '논문변경사유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첨부2)
자. 논문심사시 위조, 변조, 표절 등 학문적 진실성을 훼손하는 부정행위가 없는지 엄격히 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