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실시 계획 안내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수강대상자 : 재학생 및 휴학생(단, 8학기 이상 이수 후 휴학생 제외)
2. 수강신청 가능학점 : 최대 7학점
3. 수강료 : 학점당 9만원
※ 2022학년도 제4차 등록금심의위원회 심의결과에 따라 2023학년도 동계계절학기부터 모든 종류의 수강형태에 대하여 수강료가 일괄 9만원으로 변경되었으므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업 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수강신청 기간
2024. 10. 28.(월) ~ 10. 29.(화)
1차 폐강
2024. 11. 1.(금)
◼폐강기준 : 수강신청 전공 20명, 교양 25명 미만
1차 수강변경 및
추가 수강신청
2024. 11. 5.(화) ~ 11. 6.(수)
◼신청과목의 개설 학부(과) 사무실에 신청
◼수강변경은 1차 폐강 과목 신청자에 한함
◼추가 수강신청은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함
수강료 납부기간
2024. 11. 12.(화) ~ 11. 13.(수)
◼개인별 가상계좌로 입금
◼미납부 과목의 수강신청은 자동 취소됨
2차 폐강
2024. 11. 18.(월)
◼폐강기준 : 수강료납부 전공 20명, 교양 25명 미만(영어커뮤니케이션 강좌는 10명 미만)
◼폐강과목 수강료 환불 : 12. 6.(금) 예정
2차 수강변경 및
추가 수강신청
2024. 11. 21.(목) ~ 11. 22.(금)
◼신청과목의 개설 학부(과) 사무실에 신청
◼수강변경은 2차 폐강 과목 신청자에 한함
◼추가 수강신청은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함
수강료 납부기간
2024. 11. 26.(화) ~ 11. 27.(수)
◼ 2차 수강 변경자 및 추가 신청자
수강취소기간
(개강 전)
2024. 12. 16.(월) ~ 12. 17.(화)
◼수강 취소시 대학 등록금 운영 규정에
의거하여 수강료 전액 환불
◼취소강좌 수강료 환불 : 1. 10.(금)예정
수업기간
2024. 12. 23.(월) ~ 2025. 1. 14.(화)
단, SDU는 별도 일정으로
진행되며 추후 안내 예정
◼ 주 5일 수업 (월 ~ 금)
◼ 사이버강의는 별도 운영
수강취소기간
(개강 후)
2024. 12. 23.(월) ~ 12. 27.(금)
◼수강 취소시 대학 등록금 운영 규정에
의거하여 수강료의 5/6 환불
◼취소강좌 수강료 환불 : 1. 10.(금)예정
성적입력기간
2025. 1. 14.(화) ~ 1. 17.(금)
성적상담 기간
2025. 1. 20.(월) ~ 1. 21.(화)
◼성적 조회 및 이의신청
※ 과목별 강의실은 변경될 수 있으니 개강 전 강의계획서에서 꼭 재확인 부탁드립니다.
※ SDU(사이버강좌) 과목은 본교 계절학기 과목과 수업기간이 상이하니 꼭 SDU 홈페이지(http://www.sdu.ac.kr/ko/index.do)를 참고하여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항공운항학과 계기비행실습 과목의 경우 강의계획서 상 명시된 시간표 외 학과사정에 따라 수업운영이 탄력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세부사항은 수강생 대상으로 학과에서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5. 일정별 안내사항
가. 개설과목 확인
1) 메뉴위치 : 종합정보시스템>교과정보>강좌정보>강의시간표 및 계획서
2) 강의시간 및 강의 담당교원은 학부(과)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전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반드시 재확인 바람
나. 수강신청
1) ‘수강신청 사이트’(http://su.kau.ac.kr/sugang/index.su)에서 수강신청
2) 재수강 신청은 반드시 ‘재수강과목 신청’ 메뉴에서 신청해야만 하며 즐겨찾기 담기 불가함
3) 계절학기는 수강신청 종료 후 수강신청 변경이 불가능하고 1/4선까지 취소만 가능함 (폐강과목 신청자만 수강변경 가능)
4) 현재(2024학년도 2학기) 수강하고 있는 과목의 재수강 신청은 불가함.
※ 해당자는 계절학기 수강신청 종료 후 수강신청 강제 삭제됨
5) 수강대상 전공이 지정된 과목은 지정 학부(과) 학생만 수강 가능함
6) 동일강좌 20번 이상 클릭 시 이유 불문하고 해당과목 수강신청 불가함
7) 수강신청 교과목 거래를 방지하기 위해 수강취소 후 임의의 시간이 지나야 여석 표기됨
다. 1차 폐강 (1차 수강변경 및 추가 수강신청)
1) 수강변경 : 1차 폐강강좌 신청자에 한하여 수강변경 가능
2) 추가 수강신청 :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하여 추가 수강신청 가능
3) 추가 수강신청 기간 : 11. 5.(화) ~ 11. 6.(수) / 원하는 과목의 개설 학부(과) 사무실에 전화로 연락하여 신청(온라인 신청 아님)
라. 수강료의 납부
1) 수강료 납부 기간 : 11. 12.(화) ~ 11. 13.(수), 9:00 ~ 17:00
2)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서’ 확인 후, 가상 계좌번호로 수강료 납부
※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서’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또는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확인 메뉴위치: 종합정보시스템> 학사정보> 계절학기수강료납부서
3) 가상계좌는 학생별, 강좌별로 각각 부여되므로 수강을 원하는 강좌의 수강료만 납부 가능하며 입금자명과 학생이름이 일치하지 않아도 납부가능 (2강좌 이상 수강할 경우, 강좌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해야 함)
4) 수강료 미납 시 해당과목의 수강신청이 자동 취소되며 종합정보시스템 수강 확정여부에 ‘미확정’으로 표기됨
5) 수강료 납부 후 반드시 입금성공 여부 확인할 것
(확인 방법 : 납부 완료일로부터 1일이 경과 된 후 종합정보시스템 → 교과정보 → 수강정보 → 수강신청내역 ‘계절학기’→수강확정여부가 ‘확정’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
마. 2차 폐강 (2차 수강변경 및 추가 수강신청)
1) 수강변경 : 2차 폐강강좌 신청자에 한하여 수강변경 가능
2) 추가 수강신청 :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하여 추가 수강신청 가능
3) 추가 수강신청 기간: 11. 21.(목) ~ 11. 22.(금) / 원하는 과목의 개설 학과 사무실에 전화로 연락하여 신청(온라인 신청 아님)
4) 추가 수강신청자 수강료 납부 : 11. 26.(화) ~ 11. 27.(수), 9:00 ~ 17:00
(기존 납부 수강료와 별도로 변경과목에 대한 수강료를 추가납부 해야 함)
5) 폐강과목에 대한 수강료는 일괄적으로 2024. 12. 6.(금)환불 예정
6) 환불을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 환불계좌정보(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개인신상 > 은행명, 계좌정보)가 입력되어야 함.
바. 수강취소 기간 및 수강료 환불
구분
취소기간
등록금 환불
개강 전
12. 16.(월) 10:00 ~ 12. 17.(화) 17:00
수강료 전액 환불
개강 후
12. 23.(월) 10:00 ~ 12. 27.(금) 17:00
수강료의 5/6 환불
1) 취소방법 : 수강신청 시스템에서 본인이 직접 수강취소
2) 수강료 환불 예정일자: 2025. 1. 10.(금)
3) 환불을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 환불계좌정보(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개인신상 > 은행명,계좌정보)가 입력되어야 함
6. 현장실습교과목(실습학기제)관련 안내
가. 현장실습교과목 편성안내
현장실습
구분
개설
주체
편성 상세
이수
구분
비고
과정
교과목명
인정
학점
실습요건
전공
현장실습
각
학부(과)
계절제
학과(전공) 단기현장실습 1
3
4주(160시간) 이상
전공
선택
학과(전공) 단기현장실습 2
3
4주(160시간) 이상
일반
현장실습
대학
일자리센터
계절제
일반 단기현장실습 1
3
4주(160시간) 이상
일반
선택
일반 단기현장실습 2
3
4주(160시간) 이상
나. 수강신청 및 수강료
1) 현장실습 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접수(https://wess.kau.ac.kr)
2) 현장실습 기간에는 현장실습을 제외한 다른 과목 수강 불가
(단, 사이버강좌 및 원격강좌 수강 가능 / 일반과목은 실습기관과 협의하여 수강 가능)
3) 수강료 납부 후에는 수강 변경 불가하며 현장실습 개시 후 3일 이내에 수강취소 시 수강료의 5/6 환불
(단, 수강신청 후 수강료 미납 시 자동 취소 처리됨)
4) 수강료 : 27만원 (학점당 9만원)
다. 현장실습 학점인정
1) 현장실습 교과목 운영내규에 따른 평가 후, 현장실습 교과목으로 학점인정
2) 현장실습교과목 최대 21학점 이수가능
(계절제 현장실습은 하계 및 동계 각각 3학점 최대 6학점)
라. 기타사항
1) 2018년도 계절제 현장실습부터는 현장실습 시스템 구축에 따라 모든 절차를 온라인으로 진행
2) 자세한 사항은 우리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동계 현장실습학기제 실시 안내’ 공고문 참조
2024. 10.
교 무 처 장
2024-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