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1학기 성적경고자 처리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숙지하여 해당되는 의무항목은 반드시 실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성적경고 대상 : 평점평균 1.80미만인 자
※ 학사경고여부 확인 : 종합정보시스템 > 교과정보 > 성적정보 > 학사경고내역 확인
2. 성적경고자 단계별 절차 안내 : 세부 절차는 <별첨 1> 참조
(※ 2025. 8월 졸업확정자는 대상에서 제외)
가. 1단계 : 성적경고 1회 이상자
1) 지도교수와의 상담 : <상담 의무>, 소속 학부(과) 진행
※ 지도교수와의 상담을 미실시한 후 휴학한 학생은 복학 후 반드시 상담 실시 필요
- 지도교수와의 상담을 실시한 후 교수가 서명한 상담일지를 소속 학부(과)에 제출하여야 수강신청이 허가됨
2) 전문가 상담 : <상담교수의 추천 시 상담 의무>, 학생생활상담소
- 상담교수와의 상담 진행 후, 상담교수가 전문가 상담이 필요하여 추천시 상담 진행 필요
3) 학습법 특강 : <학생생활상담소 추천 시 의무 수강>, 교수학습센터
- 전문가 상담 진행 후 학습성적부진형으로 추천시 학습법 특강 의무 수강 필요
4) 학습유형진단 : <참여 권장>, 교수학습센터
나. 2단계 : 성적경고 연속 2회 및 누적 총 3회 이상자
1) 지도교수와의 상담 : <상담 의무>, 소속 학부(과) 진행
※ 지도교수와의 상담을 미실시한 후 휴학한 학생은 복학 후 반드시 상담 실시 필요
- 지도교수와의 상담을 실시한 후 교수가 서명한 상담일지를 소속 학부(과)에 제출하여야 수강신청이 허가됨
2) SLT자기조절학습검사 및 전문가 상담 : <의무>, 학생생활상담소에서 진행
- 학생생활상담소를 통하여 ‘SLT자기조절학습검사’를 실시한 후 검사결과를 기반으로 전문가 상담을 실시
3) 학습유형진단 : <의무>, 교수학습센터(CTL)에서 진행
- 교수학습센터에서 진행하는 ‘학습유형진단’을 의무적으로 실시
4) 멘토링 신청 : <1/2학년 의무, 3/4학년 선택>, 교수학습센터(CTL)에서 진행
- 교수학습센터에서 진행하는 ‘멘토링’을 신청하여 1/2학년은 의무적으로, 3/4학년은 선택적으로 실시
3. 성적경고자 제적사항
가. 관련근거 : 학칙 제43조(제적) 8호“성적경고 연속 3회에 따른 학업관리 지도를 받고 도래하는 첫 학기에 성적경고를 받은자”
나. 성적경고 연속 3회에 해당되는 학생은 특별휴학을 할 수 있음.
4. 참고사항
가. 지도교수와의 상담 관련
1) 학부모가 불가피하게 상담에 참석하지 못할 시 지도교수와 전화상으로 상담해야 함.
2) 지도교수 확인 및 상담일정은 해당학부(과)로 문의 ☞ ☎ AI자율주행시스템공학과 : 02-300-0258
3) 성적경고자가 상담일지를 제출하지 않으면, 수강신청을 할 수 없음.
※ 2단계(연속 2회, 누적 총 3회 이상) 성적경고자 중 멘토링 참여자는 신청서를 교수학습센터에 이메일 제출(ctl@kau.ac.kr) 제출
4) 2025학년도 1학기 원활한 수강신청을 위해 2025. 8. 4.(월)까지 성적경고 상담을 완료토록 함.
※ 대면상담이 어려울 경우 비대면상담 진행가능
나. 성적경고자 상담은 웹수강지도 상담과는 별도이므로 웹수강지도상담도 실시하여야 수강 신청 가능함.(수강지도상담 공지 확인 요망)
다. 2단계 성적경고자(연속 2회 또는 누적 총 3회 이상)는 성적경고 받은 다음 학기에 반드시 4가지 세부항목【상담교수와의 상담, SLT자기조절학습검사 및 전문가 상담, 학습유형진단, 멘토링(1/2학년만 해당)】을 실시하여야 함. ☞ 멘토링은 휴학생 참여 불가
라. 문 의 처
□ 학생생활상담소 : ☎ 02-300-0313
□ 교수학습센터 : ☎ 02-300-0494
□ 교무팀 : ☎ 02-300-0014
2025. 7.
교 무 처 장
환류를 통한 학생 수업만족도 개선을 위하여 2024학년도 2학기 중간 강의평가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학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평가대상 : 2024학년도 2학기 수강 중인 모든 강의
2. 평가기간 : 2024.10.21.(월) ~ 10.27.(일)
3. 평가방법 : 온라인 평가(종합정보시스템 → 학사시스템 → 강좌정보 → 강의평가)
4. 평가내용 : 서술형 응답 3문항
(1) ‘강의 준비 및 운영’에 관한 소감이나 개선이 필요한 점이 있다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의시간 준수, 휴보강, 강의계획서에 맞는 진도 운영 등)
(2) ‘강의내용’에 관한 소감이나 개선이 필요한 점이 있다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업 이해도, 질문·면담 협조정도, 학습자료 등)
(3) ‘평가방법’에 관한 소감이나 개선이 필요한 점이 있다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과제, 시험, 성적확인, 평가기준 등)
5. 기타사항
- 평가하신 내용은 익명이 보장됩니다.
※ 단, 평가결과는 익명으로 집계되어 본인의 평가내역을 재확인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평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교무팀 ☎ 02-300-0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