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가. SW중심대학 2025년 라스베가스 CES 전시회 참가자 모집
나. 일정 : 2025.01.05.(일) ~ 01.12.(일) (5박 8일)
다. 목적
- AI·SW 첨단기술의 발달상황 파악 및 시사점 도출
- 팀별 주제 및 기획에 맞춘 자기 주도형 체험 프로그램
2. 참가자 선발
가. 지원 자격
- 전공 : AI융합대학 또는 SW중심대학에서 지원하는 AI융합전공, 마이크로디그리 참여자
→ (마이크로디그리 신청 : https://bit.ly/KAU_SWU_MD)
- 학년 : 2024년 기준 2, 3, 4학년 (4학년은 본교 대학원 진학 예정자만 지원 가능)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TOPCIT 응시자 우대
나. 선발 인원
- 총 10명 선발 예정
다. 신청 방법
- 지원서 양식 작성하여 역량관리시스템으로 신청
- 지원서 내(內) 탐방 주제 및 탐방 계획을 구체적으로 작성
- https://www.ces.tech/ 홈페이지 및 기타 자료 참고
3. 선발 절차
가. 선발 일정 (세부일정 변경가능)
4. 참가 비용
가. 자기 부담금 : 1인당 500,000원 (개인 부담금은 변경될 수 있음)
나. 포함 사항 : 항공료, 숙박비, CES 관람권 및 프로그램 비용 일체
다. 불포함 사항 : 여권 발급 비용, 개인 경비(기념품 구입 등), 조식 비용 등
5. 참가자 준수사항
가.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여권을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함 (귀국일 기준)
나. 사전 교육에 반드시 참석해야 함
다. 단체출발, 단체귀국, 단체행동을 원칙으로 함
라. 프로그램 진행 중 안전사고에 주의하며 자신의 부주의로 발생한 사고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마. 출국 전 국내 보호자의 인적사항을 사업단에 제출하여야 함
바. 일정 종료 후 14일 이내에 반드시 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함
사. 우수 보고서는 학교 홈페이지 등에 공개할 수 있음
6. 기타 사항
가. 상기 일정은 항공 스케줄 등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나. 최종 선발팀이 미달일 경우 프로그램이 취소될 수 있음
다. 최종 선발팀 발표는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 예정
라. 허약자, 임산부, 부상자 등 지원 자제
마. 개별 항공권 예약 및 출입국 날짜 변경 불가, 가족 동반 불가
바. 선발 완료 후 취소는 불가하며, 개인사유로 프로그램 참가가 어려울 시 모든 위약금은 개인이 부담함
7. 문의처
SW중심대학사업단 (기계관 428호)
02-300-0475/0469 / deondeo@kau.ac.kr
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대상자는 기간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관련 근거 : 대학원 학칙 제8장 학위논문 및 일반대학원 학칙 시행세칙 제10장 학위청구논문
2. 예비발표 일정
기 간
내 용
비 고
11. 11(월) ~ 11. 15(금)
-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신청 기간
*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
12. 26(목)
-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결과 보고서 제출 기한
3.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신청 절차
가. 신청서 작성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학사시스템>학사정보>청구논문심사>석사 예비발표
신청에서 서식 작성 후 출력하여 지도교수, 주임교수 날인 후 학과사무실 제출
나. 신청서 작성 기간(종합정보시스템) : 2024. 11. 11(월) ~ 15(금) / 해당 기간 외 입력(작성) 불가
다. 신청서 제출 대상자 명단 : 62명(첨부 참조/복수학위 대상자 포함)
4. 예비발표 대체인정
가. 국내외 학술대회 논문 발표로 예비발표 대체 가능(지도교수, 주임교수 인정시)
- 석사과정 입학 후 학술대회에서 발표한 것 모두 인정함(주발표자만 인정함)
※ 단, 학위논문과 동일한 내용으로 발표한 것만 인정함
나. 일반 예비발표자와 동일하게 석사학위 예비발표 신청서 및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함
□ 결과보고서 작성 방법
- 예비발표 일시
* 이번 학기 학술대회 발표한 경우 발표일시 기재
* 이전 학기 학술대회 발표한 경우 예비발표 결과보고서 제출일자를 기재
- 발표장소 : 학술대회명 기재 (ex: 2024년도 추계 학술대회(00학회))
- 심사판정 : 지도교수 포함 심사위원 3명 可/否 판정 후 날인
- 결과보고서 제출시 학술대회 표지 및 논문 별쇄본 첨부 제출
* 별쇄본은 논문제목 및 발표자 성명이 나온 첫장만 제출함
5. 기타사항
가. 심사 대상자(첨부 참조) 중 심사 가능 학생에 대해 신청서를 제출 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학과 내규에 별도의 석사학위 청구논문 예비발표 신청자격이 있는 경우 신청서 접수시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논문심사시 위조, 변조, 표절 등 학문적 진실성을 훼손하는 부정행위가 없는지 엄격히 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에서는 사업 참여도가 높고 우수한 학생을 포상함으로써 학생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 유도 및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2024 혁신인재장학금」을 지원합니다.
1. 지원규모
- 장 학 명 : 혁신인재장학금
- 지원대상 :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성장한 미래형 창의 인재
- 지원규모 : 총 2명
- 장학금액 : 30만원/인
2. 진행절차
9월 11일(수) ~ 23일(월)
▶
9월 24일(화) ~ 30일(수)
▶
10월중
장학금 지원 신청
본교 혁신인재장학생
선발 후 신청(2명)
혁신인재장학생 확정
및 장학금 지급
참여학생 → 기획홍보팀
한국항공대학교 →
혁신사업 총괄협의회
혁신사업 총괄협의회 →
장학금 선발 학생
3. 추천기준
① 2024-2학기 기준 재학생
② 직전 학기 성적이 3.0 이상
③ 혁신 참여 부서 및 학부(과)에서 제공하는 혁신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참여프로그램 인정 기간 : 2022.3.1 ~ 현재)
(ex. 학습공동체, 록히드마틴, 모의투자대회, 항공학술제 등)
※ 세부 프로그램은 첨부파일 참고
4. 제출서류
① 혁신인재장학지원 신청서(서명必)
② 사업 참여 증빙서류
- 참여확인서, 수료증, 공모전 수상확인서, 사진 등 증빙자료 필요 시, 프로그램 주최 부서(부서 및 학부(과)) 요청
③ 장학금 수령 통장 사본
※ 혁신인재장학지원 신청서만 서명스캔본(PDF파일) 제출, 나머지 서류는 한글파일 제출
5. 제출방법 : 담당자 이메일 제출 (sejung85@kau.ac.kr)
6. 제출일자 : 2024. 9.11(수) ~ 9.23(월)
7. 기타사항 : 내부적으로 선발된 2명 학생들에게는 추후 재학증명서 요청 예정
(양식설명추가) 권역: 수도권역, 증빙자료 양식의 사업명, 사업목적은 해당부서에 문의
※ 기타 문의사항은 기획홍보팀(02-300-0046)으로 문의 바랍니다.